home > 자료실 > 언론보도
언론보도
자기주도적 평생학습을 위한 자료 공유의 장

여러분의 학습과 관련된 자료들이 올라오는 공간입니다. 아래의 게시판에서
필요한 내용의 제목을 선택하신 후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주세요.

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, 도로교통공단 강원도지부와 업무협약
작성자 :
관리자
작성날짜 :
2017-05-15
조회수 :
663
언론보도 게시판
파일첨부1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,교통문해교육_업무협약.jpg (61 Kbyte) 다운로드 : 229
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(원장 육동한)은 도내 비문해 고령층의 교통안전 문해교육 지원을 위해 도로교통공단 강원도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다.

 비문해란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읽기, 쓰기, 셈하기가 불가능한 상태를 의미하는 말로,성인문해능력조사(국가평생교육진흥원, 2014)에 따르면 18세 이상의 성인인구 중 비문해 성인인구는 264만 명(전체 성인인구의 6.4%), 중학교 미만의 저학력 성인인구는 577만 명(성인인구의 15.73%)이며, 강원도는 24.18%에 달한다.

최근 들어 65세 이상 고령운전자와 보행자의 교통사고율이 증가하고 있는 원인으로 고령화로 인한 신체능력 저하와 함께 교통안전표지, 노면표지, 교통법규 등 교통문해능력 부족이 많이 지적되고 있다.

이에 따라 고령인구의 비율이 높은 강원도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교통안전 문해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함으로써 도내 고령층의 교통사고율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.

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도내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기초문해능력 향상을 위한 성인문해교육지원사업을 매년 실시하고 있지만, 이번 도로교통공단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교통안전 문해교육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생활문해교육 활성화에 이르기까지 문해교육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게 된다.

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과 도로교통공단 강원도지부와의 업무협약식은 2017516() 오후 2시에 강원연구원 중회의실에서 개최되며,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도내 고령층 교통문해교육 프로그램이 연간 지속적으로 지원될 예정이다.